넓은 네트워크 공간을 위해서..

유튜브 블랙모드 어두운 모드 사용하는 법 본문

IT

유튜브 블랙모드 어두운 모드 사용하는 법

Widenetwork 2019. 12. 3. 17:16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잠깐 눈이 온 것을 보신 분들이 계실까요?

지방에 따라서 눈이 아니라 비가 온 곳도 있다고는 하던데

얼마나 많은 분들이 오늘 왔던 눈을 보셨을지 궁금하네요.

어느 정도 많이 내리면서 소복히 쌓일런지, 하는 기대를 하기는 했지만

이렇게 금방 녹아버리고 쌓이지도 않을 눈이 내릴지는 몰랐네요.

한편으로는 조금 아쉬운 날입니다.

 

요즘은 때때로 곳곳에서 눈발이 날리기 시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곳에서 눈이 내리기 시작하면 이제 한참

크리스마스 노래가 전국에 울려퍼지고

어떤 곳은 제설작업을 하느라 많이들 힘들어 지겠죠

 

올 해에는 눈으로 인한 사고가 없이 한 해가 잘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동파로 인한 피해도 얼마 없었으면 좋겠구요.

 

 

참, 크리스마스 노래 하니까 하나 생각나는점이

제가 요즘 벌써부터 캐롤을 듣고 있다는 점이에요~

우리나라의 크리스마스 노래들도 좋지만 역시

제일 좋은건 외국사람들이 부른 영어로 된 팝송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유튜브를 이용해서 많이 듣고 있는데요

하도 오래 켜놔서 그런지 눈이 피로할 때가 많더라구요

이 눈이 피로한 것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 생각을 했는데

어느 날 문득 본 어두운화면!!

오늘은 그 어두운 화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합니다~

 

 

 

먼저 유튜브로 들어가줍니다!

요즘은 어두운 화면이 유행인지 핸드폰에서도 그렇고 아이폰에서도 그렇고

핸드폰 자체를 어둡게 쓸 수 있는 기능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유튜브도 기런 기능이 있을까 한 번쯤 찾아볼까 했지만

괜히 없다고 생각하고 넘어가버린 제가 너무 바보 같았네요~

이렇게 가까운데에 있는 것인줄 생각도 못하고 말이에요!

 

사람의 눈은 금방 피로해지기 때문에 이렇게 가끔은 어두운 화면을 이용해 주는게 좋은 것 같아요.

특히 밤에 방에서 불을 꺼놓고 컴퓨터를 이용할때는

컴퓨터 화면이 밝은 것만으로도 굉장히 눈이 아픈 경우가 많죠?

그럴 때를 대비해서 저는 컴퓨터 바탕화면도 주로 검은색을 이용한답니다.

컴퓨터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많이 아실 거라구요~

 

 

유튜브에 진입하자 밝디 밝은 테마가 저를 반겨주고 있었습니다~

세상에 로그인을 안했더니 이것저것 동영상들이 뜨고 있네요.

볼만한 것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나중에 다 한 번씩 몰아봐야 겠어요.

 

하지만 일단 먼저는 어두운 모드부터 해야 된다는것!

유튜브로 어두운 모드를 해놓고 영화를 보면

참 보기 좋을 것 같아요.

이것저것 볼만한 영화들도 많이 쟁여놨는데 말이에요.

크리스마스에는 역시 추우니까 집 안에서 편하게 영화나 보는게 좋은 것 같아요

이제는 케빈이랑 안녕하고 새로운 영화들을 좀 보자구요!

유튜브 어두운 테마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검색창 오른쪽에 있는 세가지의 점을 눌러보면 된답니다.

모바일에서는 금방 어두운 테마를 찾고는 했었는데

PC버전에서는 저 버튼을 누를 새가 거의 없다보니

이렇게 늦게 알게 된 것 같아요~

언어는 한국어로 잘 되어 있고 설정은 잘 건드릴일이 없으니 말이에요.

그럼 이대로 어두운 테마를 켜 보면?

 

 

짠!

순식간의 아주 고급적인 블랙이 되어버렸답니다.

 

저는 개인 적으로 검은색에서 나오는 고급스러움을 참 좋아하는 편이에요.

검은색은 검은색만의 그 기품이 있다고나 할까요.

남색이나 고동색 등 아무리 채도와 밝기가 낮은 색이라도

검은색 본연의 색을 따라오기란 어려운 것 같아요.

어두운 테마를 이용하니까 제 유튜브가 더욱 고급스러워보이는 것 같지 않나요?

아직 이 화면만 봐선 잘 모르시겠다구요?

 

 

 

이렇게 본다면 또 새로운 느낌이 들죠.

아까와는 확실히 다른 분위기에 왠지 멋있어 보이는 것 같기도 해요!

유튜브 블랙보드를 보니까 왠지 블랙 신라면이 생각나는것 같기도...

여러가지 액션과 관련된 영상을 볼 때 이렇게 보면 더욱 멋있을 것 같습니다.

바탕화면도 검은색으로 해놓고 보다보면 몰입감도 좋을 것 같구요.

TV에 연결해서 유튜브를 확인해 보면 참 좋겠네요~!

지금 당장 해볼 수 없는 것이 너무너무 아쉬울 정도로요.

 

 

간단하게 한가지 동영상을 한 번 틀어봤어요.

멜론 인기차트의 영상인데요. 이 영상 자체도

검은색이라 그런지 왠지 깔맞춤을 한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유튜브에 빗소리 ASMR 같은게 있는 것도 아시나요?

이런 ASMR을 이런 화면으로 들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왠지 분위기가 좔좔 감성이 흘러넘치는 것 같은 분위기.

저는 이런 분위기를 너무나도 사랑한답니다~

 

가끔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엔 이어폰을 꼽고

유튜브 노래만 들으면서 하루종일 감성에 젖어있고 싶은 날들이 있죠.

게다가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날이면 꼭 그러더라구요.

저는 계절을 많이 타는 사람인가봐요~

 

노래를 가만히 듣다보면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날 때도 있고

혹은 눈물이 날 때도 있고.

유튜브 블랙모드 해놓고 노래를 들으면

왠지 발라드가 더 마음 속에 잘 들릴 것만 같은 느낌이에요.

저도 모르게 감성이 풍만해지는 느낌이 팍팍 들고 있습니다

 

 

 

 

영화모드로 보면 화면이 더욱 커져서 보기 좋다는 것!

이렇게 해서 보니까 왠지 정말 영화를 보는 것만 같네요.

영화를 볼 때에도 이용하면 좋겠구요.

 

요즘 넷플릭스로 영화를 보는 사람들이 많던데

유튜브에서 영화를 보는것도 정말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유튜브는 유튭 나릅대로의 진화를 거치고 있다고나 할까요?

요즘은 광고도 나오지 않는 유튜브 프리미엄도 나오고 있으니까 말이에요.

점점 발전해가는 세대에 우리들만 편해지고 있다는게 확 느껴지네요!

 

 

 

추운 찬바람이 계속해서 불어대고 있고

이제는 이불에서 나오기 싫어지는 계절이 왔습니다.

하지만 너무 이불속에만 있는 것보다는

조금씩 몸을 움직여서 몸에 열을 생산하는 것도 좋죠.

그럴때는 음악과 관련된 노래를 틀어놓고 으쌰으쌰 운동을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오늘은 유튜브 블랙모드 어두운 모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마 여러분들은 이미 모두 아셨을 거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혹시나 저처럼 점 세개 버튼을 잘 누르지 않아서

모르셨을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여러분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따듯한 겨울 보내시길 바랄게요~

 

Comments